알림마당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5회 디베이트 대회 규칙 및 유의사항 안내>

작성자
chrf
작성일
2020-11-27 15:59
조회
2580
  • 디베이트를 하는 미래세대의 주역으로서, 참가자 여러분 모두가 주인공인 대회입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한 유의사항 및 규칙 안내

  • 코로나19 관련하여 격리 또는 확진, 이전의 열/기침 증상사실이 있는 경우 조직위원회에 통지하여야 하며, 3명이 한 팀이 되어 참가하는 대회의 특성상 참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디베이트는 하나의 팀이 3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점을 고려하여, 각각 가림막 등을 이용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고드립니다.  * 불가피한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언합니다.

5회 디베이트 대회 규칙 안내

     1. 본 대회는 [zoom] 화상회의 앱을 사용합니다. 대회를 위한 환경(노트북, 마이크 상태, 비디오 화면 상태 등)을 철저히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가팀원 3명이 화면에 보이고, 심판과 상대팀이 볼 수 있도록 자리를 배치합니다.

     2. 대회에 사용하는 노트북에 [zoom]앱을 설치하고, 대회조직위원회에서 안내 및 공지하는 초대주소로 입실 시간을 잘 지켜 [zoom]대기실에 입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준비가 미흡한 상태에서 대회참여 시 환경, 시스템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각 팀은 디베이트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모든 입장, 퇴장, 기타 대회진행을 위한 테스트를 제외하고 대회 진행중 노트북을 포함한 전자기기를 절대 사용해서는 안됩니다.(발견 시 즉각 실격처리)

의사전달, 메모작성이 필요한 경우에도 노트/필기구를 이용합니다.

     4. 준비시간(prep time) 중 모든 팀원은 카메라에 명확하게 보여야 됩니다.

– 상대방이 듣지 못하도록 작은 소리로 팀활동을 하도록 합니다.

     5. 대회 진행중에는 마이크와 비디오를 OFF상태로 하지 않고(ON상태로 유지), 대회 진행중에는 주변환경이 정숙하여야 합니다.

발언자가 발언을 하는 중에는 팀원끼리 논의를 할 수 없습니다. 메모로 의견을 나누는 것은 허용되며,
정해진 발언자가 아닌 참가자의 음성이 출력되는 경우, 감점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6. 심판은 학생들이 올바른 절차와 예절을 따르고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요청, 주의를 줄 수 있습니다.

     7. 각 팀원 중 발언순서가 된 참가자는 오른손을 들어 발언자임을 표시하고, 발언을 시작합니다.

     8. 정전(공적 정전)과 같은 예기치 않은 기술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조직위원회에 신속하게 연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