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이원욱-김규환-조승래 의원 “불법반출 문화유산 회복해야”‘국회서 불법부당반출 문화유산 회복,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 열려 – 공강신문 생생국회 2018.02.21

작성자
chrf
작성일
2018-02-23 10:49
조회
412
[공감신문 생생국회] 이원욱-김규환-조승래 의원 “불법반출 문화유산 회복해야”‘국회서 불법부당반출 문화유산 회복,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 열려
  • 박진종 기자
  • 승인 2018.02.21 16:57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
[공감신문]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을)이 21일 국회에서 열린 ‘불법부당반출 문화유산의 회복, 어떻게 할 것인가?’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원욱 의원은 축사를 통해 “문화유산회복운동은 이제 국가적 차원에서 지역적 차원으로 그 뿌리를 뻗어나가고 있다. 우리 지역 문화재를 돌려달라는 지역 시민들의 강한 요구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김규환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왼쪽부터)
‘불법부당반출 문화유산의 회복, 어떻게 할 것인가?’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자유한국당 김규환 의원(비례대표)이 민주당 이원욱 의원과 함께 앉아 있다.

김규환 의원은 토론회 축사를 통해 문화재 환수를 위해 열심히 뛰자며, 이원욱 의원이 자신에게 신발을 사준 사례를 설명하기도 했다. 그는 이날 토론회에 이 의원이 사준 신발을 신고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
민주당 조승래 의원(대전 유성구갑)이 토론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조승래 의원은 “불법부당하게 반출된 문화유산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현황 파악과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문화유산 회복 문제는 정치, 외교적으로 민감한 사안이다. 정교하고 꾸준하게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토론회는 문화유산회복재단의 국회의원 자문단인 조배숙·우상호·이명수·이인영·홍영표·김관영·김선동·이원욱·김규환·소병훈·오영훈·조승래·전재수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원본출처: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38896